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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IOS

XCode Build Errors

by 꾸르배 2022. 12. 8.
XCode Build Errors
 
옛날에 개발된 앱을 유지보수 지원을 하기 위해, 새로이 빌드 해야 되는 경우가 생겨서, 이전 소스를 찾아 빌드를 진행했다. 하지만 아래의 이슈가 발생하였고, 각각의 이슈 사항에 대한 해결 방법을 기록한다.
 
 
 
Multiple Commands Produce Error
 
구글링을 해보면, info.plist 파일이 중복되어 생기는 에러라고는 한다.
Open target -> Build phases > Copy Bundle Resources and remove info.plist from there.
의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 내가 작업할 프로젝트의 경우 info.plist 파일이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다음 링크의 해결방법으로 진행한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0718018/xcode-10-error-multiple-commands-produce
빌드 시스템을 legacy build system 으로 변경하라고 한다.

위의 방법을 사용할 경우엔 우선 Multiple Commands Produce Error는 발생하지 않는다. 라고 할뻔 ...
안 사라짐.

info.plist 를 삭제하는 것이 정답이다.
info.plist 가 없다면, 다른 프로젝트를 찾아볼 것.

 

building for iOS Simulator, but linking in object file built for iOS, for architecture arm64

 

아래의 링크를 참고한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3607158/xcode-building-for-ios-simulator-but-linking-in-an-object-file-built-for-ios-f

build settings -> Excluded Architectures 에서 
any type 에 arm64를 추가한다.

이렇게 할 경우 빌드는 잘 된다.

 

Executable Path is a Directory

 

https://jusung.github.io/Xcode12-Build-Error/
에 적혀있는데로. Valid_archs 를 삭제하니 에러 해결

VALID_ARCHS 에 다음 내용 추가
x86_64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7934488/executable-not-found-xxx-app-is-not-a-valid-path-to-an-executable-file

 

Failed to register bundle identifier

 

아이패드에 설치 하려고 연결 후, 빌드 시도하니 위와 같은 에러가 나왔다.
우선 xcode development team 생성 후 빌드 했지만, 여전히 에러가 동일하게 나와서, bundle identifier 를 변경하였다.
bundle identifier 를 고유한 값으로 바꾸는게 포인트다.

com.dom.appName => com.dom.appName2 로 바꿨다.